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부천시 젠더마을조성 의혹 ‘일파 만파’
상태바
부천시 젠더마을조성 의혹 ‘일파 만파’
  • 김광수 기자
  • 승인 2019.06.19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제도 파괴 법안 혈세낭비” 시민반발

【부천】 부천시가 수백만 원의 예산을 들여 (가칭)젠더마을 만들기 정책 용역에 착수한 것과 관련, 일부 종교관계자 및 시민단체가 부천시에서 성소수자 집단촌을 만들겠다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더욱이 최근 부산시의회가 양성평등 정책을 전담하는 젠더자문관 신설 조례 개정안을 부결시킨 것을 두고 같은 성격인 문화다양성의 보호와 증진에 관한 조례제정안의 부천시의회 상임위를 통과하고 오는 25일 본회의 상정을 앞두고 있어 결과도 주목하고 있다.

부천시 여성청소년과는 (가칭)젠더마을 조성방안에 대해 시 정책실 예산 600만 원을 들여 지난 달 13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자치경영컨설팅에 용역을 발주했다.

시는 이번 용역은 부천시 여성친화도시 추진과 관련, 성 평등한 마을, 공동체인 젠더마을 만들기 방안에 대해 정책자문 용역을 실시해 부천 형 성 평등마을공동체 모델을 개발한다는 목적을 두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

이에 따른 (가칭)젠더마을 만들기 도입을 위한 연구체계 설계, 젠더마을의 개념 정립 및 이론적 배경 제시, 행정동별 특성분석 및 시범대상 선정, 젠더마을 추진체계 설계 및 세부사업 실시 등을 연구 내용이라는 설명이다.

하지만 시민 A씨는 “부천시가 여성친화도시 정책 연구의 일환을 앞세워 성소수자를 위한 집단촌을 만들려는 것이 아니냐”며, “이번 성소수자 관련 조례안도 상임위 통과했다는데, 시와 시의회의 꿍꿍이를 명확하게 해명해야 할 것”이라고 반발했다.

또 시민단체는 19일 오전 11시경 부천시의회 청사 앞에서 “부천시민 혈세로 젠더 전문관을 임명하고 동성애자 마을 만드는 조례제정 반대 한다”며, “건강한 가족제도 파괴하는 젠더마을에 세금낭비 반대 한다”고 피켓시위를 이어갔다.

피켓 시위에 나선 단체들은 오는 21일 11시 30분부터 대규모 시위에 들어갈 계획이다.
한편 지난 18일 부산시의회는 젠더자문관 신설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부산시 양성평등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부결시켰다.

부산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는 “보다 신중한 검토가 필요하다”며, “부산시, 여성가족개발원, 여성단체 등 다양한 분야의 의견을 듣고 추진하는 게 맞다”며, 부결 사유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