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IYF영어말하기대회 참가 모집
상태바
IYF영어말하기대회 참가 모집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9.09.10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대학부 3개 부문

국제청소년연합(IYF)의 주최로 11월 9일 서울시에서 개최되는 ‘제 19회 IYF 영어말하기대회’가 이달 2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영어말하기대회는 글로벌 시대에 국내 중·고·대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갖는 것은 물론, 국제무대에서 다양한 외국인들과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마인드와 실제적인 커뮤니케이션 실력을 향상시키는 대회로 평가받는다.

이번 대회는 총 3개 부문에서 진행하며 중·고·대학부로 구분된다.

중·고등부는 ▲나의 꿈(십년 후 내가 소망하는 세상 등) ▲감동적인 순간(행복했던 때, 잊지 못할 추억 등) ▲내가 존경하는 인물(나를 사랑하는 사람, 나에게 소중한 사람 등) ▲가족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인재상 ▲21세기 지구문제와 나의 역할 ▲학교폭력 예방과 치유 등 총 7개 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영어원고를 제출하고 3분간 발표한다.

대학부 역시 ▲나의 꿈(십년 후 내가 소망하는 세상 등) ▲감동적인 순간(행복했던 때, 잊지 못할 추억 등) ▲내가 존경하는 인물(나를 사랑하는 사람, 나에게 소중한 사람 등) ▲가족 을 비롯해 ▲21세기 지구환경문제 인식 및 해결방안 제시(환경정책, 과학기술, 적정기술 등 포함) ▲로봇과 공존하는 미래에서의 인간의 역할 등 총 6가지 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영어원고를 제출하고 4분간 발표한다.

대회는 원고 심사를 거쳐 본선과 결선으로 치러진다.

원고 제출 마감은 중고등부는 다음 달 5일까지, 대학부는 12일까지며 심사결과는 홈페이지로 발표된다.

원고 합격자들은 본선대회를 치른 후, 11월 9일 서울시에서 결선대회를 치르며,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우수 학생들에게는 상장과 900만원 상당의 상품이 수여된다.

인천경기 중·고등부 본선대회는 다음 달 24일 경기문화재단, 대학부는 31일 경기도문화의전당에서 개최된다.

대회 참가 신청은 국제청소년연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대회 요강 및 문의사항, 지역별 본선대회 일정 등은 국제청소년연합 홈페이지, 전화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IYF 영어말하기대회는 2001년 처음 개최됐으며, 발음만 유창한 영어를 넘어 청중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논리와 메시지가 있는 스피치를 추구하며 국내에서 최대 규모, 최고 권위를 자랑한다.

대회는 지난 해까지 국내 중학생 1만 2436명, 고등학생 1만 106명, 대학생 7553명이 참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