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남동구, 인천 최초 구민축구단 창단 확정
상태바
남동구, 인천 최초 구민축구단 창단 확정
  • 채기성 기자
  • 승인 2019.09.10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민축구단 창단 지원조례’ 통과

인천지역 최초로 남동구에 구민축구단이 창단된다.

10일 구에 따르면 이날 열린 남동구의회 본회의에 ‘남동구민축구단 창단 지원조례’가 구의회 재적의원 1/3 이상 발의로 본회의에 상정돼 통과했다.

이날 구의회의 구민축구단 창단 조례 통과 이후,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기자회견을 열고 “구의회의 대승적인 결정을 존중하며 앞으로 남동구민축구단 창단과 원활한 운영을 위해 구에서도 적극 지원토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는 축구단 연간 운영예산 10억 원에서 12억 원 정도 중 구 재정여건을 고려하고 구단의 자생력 확보를 위해 매년 5억 원의 예산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그동안 구 지역 내에선 구민축구단 창단의 필요성이 끊임없이 제기돼 왔다.

축구단 창단으로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남동구의 위상을 끌어올릴 수 있단 판단에서다.

이와 관련, 이강호 구청장은 “구민축구단 창단은 단순히 축구단 하나 만드는 일이 아니다”며, “앞으로 인천시를 대표해 남동구민축구단이 전국체전 뿐 만 아니라 각종 대회에 참가해 남동구와 인천의 위상을 높일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날 구민축구단 창단지원조례가 통과되면서 인천지역 체육계와 지역주민들도 반기는 분위기다.

간석2동에 사는 지역주민 A(47)씨는 “지난 6월 20세 이하 대표팀이 우크라이나와 결승전을 벌일 때 주민 모두가 하나가 됐었는데, 구민축구단이 창단되면 남동구의 위상도 올라가고 주민들이 화합할 수 있는 자리도 많이 만들어질 것으로 본다”고 했다.

이번 축구단 창단으로 지역 청소년들의 축구에 대한 꿈을 이룰 수 있는 인프라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구는 내다보고 있다.

현재 인천지역의 18세 이하 축구클럽과 일선 학교에 소속된 유소년 축구인원은 900명이 넘는다.

하지만 성인축구에 소속된 인원은 인천대와 인천유나이티드 선수 등 총 58명에 불과해 지역의 축구 인프라가 절대적으로 부족한 형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