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이번 추석엔 전통시장으로 오세요”
상태바
“이번 추석엔 전통시장으로 오세요”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9.09.10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구, ‘추석맞이 전통시장 가는 날’

인천 동구는 10일 현대시장과 송현시장에서 ‘추석맞이 전통시장 가는 날’행사를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유통업종의 변화 및 내수경기의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영세상인의 매출증대를 도모하는 한편 주민들에게는 제수용품과 생필품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청 직원 및 기업체, 유관단체, 주민들의 전통시장 장보기 자율적 동참을 유도해 전통시장의 매출증대와 활성화를 도모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통시장 살리기 캠페인을 전개하는 한편 참여자들은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발행된 지역화폐인 동구사랑상품권을 이용 전통시장을 찾아 육류, 과일 등 다양한 물품을 구입해 전통시장 살리기에 힘을 보탰다.

허인환 구청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동참해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지역 서민경제의 근간인 전통시장을 기반으로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추석연휴인 오는 15일까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이용객에 한해 주차시점부터 2시간 이내 도로변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

송현시장은 송현메디컬과 휴대폰 매장 양측 0.41km이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오후 9시부터 오전 6시까지 상시주차가 가능하며, 동부현대시장은 황금고개 사거리부터 풍림아파트 앞 양측 0.3km가, 현대시장은 재능대학 삼거리부터 송림오거리 편도 0.2km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주차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