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남양주 궁집 바로 알기 프로젝트 추진
상태바
남양주 궁집 바로 알기 프로젝트 추진
  • 박복남 기자
  • 승인 2019.09.16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내동 주민자치위, 조광한 시장과 답사 진행
▲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지난 11일 평내동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함께 ‘궁집’을 답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남양주시 평내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1일 궁집에서 주민자치회 월례 회의를 갖고 궁집을 바로 알기 위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조광한 시장님과 함께하는 궁집 답사’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시 소재 문화재에 대해 시민들이 애정과 관심을 기울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답사에 앞서 주민자치회는 조광한 시장과 지역 현안에 대한 현장 간담회를 가졌으며, 시 관계자의 궁집에 대한 깊이 있고 흥미로운 설명으로 행사에 참여한 주민자치위원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조 시장은 “지역 대표 문화재인 ‘남양주 궁집’을 시민들과 함께 즐기고 공유할 수 있는 복합역사문화예술 공간으로 조성해 시민들 품으로 돌려드리겠다”고 밝혔다.

김영길 회장은 “시장님과 함께한 이번 행사가 우리 지역 문화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바로 알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 궁집이 시민들에게 전면 개방되면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는데 주민자치회가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내동에 위치한 궁집은 국가민속문화재 제130호로, 지난 달 시로 소유권 이전 등기를 완료했다.

이에 따라 시는 향후 궁집 활용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