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7-16 16:30 (화)
이천市 유소년 승마단 ‘첫발’
상태바
이천市 유소년 승마단 ‘첫발’
  • 채기성 기자
  • 승인 2015.11.16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 승마·마장마술·장애물 등 주 2회 교육

지역 초등학교 4·5학년 학생 15명 선발

【이천】 이천시가 승마 인구의 저변확대와 승마 우수선수를 육성하기 위한 차원에서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을 지난 14일에 창단했다.

시는 지난달에 경기도 유소년 승마 대회를 개최하는 등 유소년 승마를 육성하기 위한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 은 지난 10월 지역 초등학교 4-5학년을 대상으로 학부모와 학생의 면접을 통해 최종 15명을 선발했다.

앞으로 이들은 보다 체계적인 승마 교육을 받을 예정이며, 훈련장은 이천 호법면 소재 승마시설인 스티븐 승마클럽을 이용하게 된다.

이번 유소년 승마단 창단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유소년 승마 관련 공모에서 이천시가 응모한 사업이 채택되면서 시작됐다.

시는 이 사업과 관련해 국·도비 등 총 6천만 원을 지원 받게 된다.

이 지원금을 이용해 이천시는 유소년 승마단에 교육훈련비를 비롯해 각종 대회참가 경비, 유니폼, 안전장구 구매 등을 위한 자금을 유소년 승마단에 지원할 예정이다.

앞으로 유소년 승마단원들은 주 2회 교육을 받게 되며, 현재 이들 대부분은 승마 초보 수준이므로 기초 승마부터 시작해 프로그램 진행에 따라 마장마술, 장애물 등을 배우게 된다.

조병돈 시장은 “앞으로 승마단은 지역 축제나 각종 행사 때 승마 시범을 선 보이면서 각종 유소년 승마 대회에도 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유소년 승마를 적극 육성해 말(馬) 특구사업과 연계시켜 이천시를 유소년 승마 도시로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