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의원연구단체 공유도시 용인
상태바
의원연구단체 공유도시 용인
  • 박금용 기자
  • 승인 2019.09.30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 공공자원 개발 벤치마킹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공유도시 용인은 30일 화성시 공공자원 시민 개방에 대해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이날 의원연구단체 회원들은 용인시 공공자원(청사)을 시민들에게 효과적으로 개방할 수 있는 방안 모색을 위해 화성시 동탄4동 어울림센터를 방문했다.

공공자원 시민개방시설을 둘러보며 화성시 사회적경제 과장으로부터 공공자원 시민개방 서비스 운영현황과 공유경제 로드맵에 대한 노하우를 전해 들었다.

화성시는 시청을 비롯한 27개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도서관 등 70여 개의 공공시설을 개방해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공유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김기준 대표는 “시청사 등과 같은 공공기관의 열린 공간이 우리 주변 곳곳에 많이 있으며, 주민센터 등의 경우 소수가 독점으로 써오던 공간을 다수가 쓸 수 있도록 더 많은 개방이 이뤄져야 한다”며, “공공자원을 지역과 공간의 특색에 맞춰 다양한 유형의 모델을 개발해 시민ㆍ지역사회를 연결하는 자원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유도시 용인은 김 대표를 비롯, 전자영 간사 등 8명으로 구성됐으며, 공간 활용을 통한 공유모델을 조사·발굴해 공유도시 용인의 미래 방향성을 설정하고 대안을 모색하기 위한 방안을 연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