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7-16 16:30 (화)
부평ㆍ계양ㆍ강화선관위 “대한민국 정치에 힘 실어주세요”
상태바
부평ㆍ계양ㆍ강화선관위 “대한민국 정치에 힘 실어주세요”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5.11.16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라톤 대회서 정치후원 캠페인

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 제3권역분임(부평구ㆍ계양구ㆍ강화군)은 지난 15일 오전 8시부터 13:00까지 소액 다수의 정치후원금 기부문화 조성을 위해 강화해변마라톤대회에 참가하는 마라토너들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대한민국 정치에 힘을 실어주세요!“ 정치후원금 기부촉진 캠페인은 최근 국민들이 정치에 무관심하거나 냉담해 하는 분위기가 갈수록 만연해지고 있어 이를 전환하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에 참가한 선관위 직원들은 국민이 뽑고 국민이 낳은 정치에 질책이 아닌 부모가 자식에게 사랑의 회초리를 드는 심정으로 후원이라는 격려와 사랑을 통해 깨끗한 정치를 만들어가자고 호소했다.

정치후원금은 내가 후원하고자 하는 국회의원을 선택하여 국회의원 후원회에 직접 기부하는 후원금과 각 정당에 기부하고자 하는 개인이 선관위에 기탁하는 기탁금이 있다. 정치후원금은 정치후원금센터(www.give.go.kr), 신용카드 포인트, 스마트청구서 앱을 이용하여 쉽고 편리하게 기부할 수 있다. 

정치후원금을 기부할 경우 10만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가 되고 10만원을 초과한 금액에 대해서는 해당 금액의 15%(3천만원을 초과하는 때는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세액에서 공제한다.
 
이날 선관위 관계자는 유권자가 원하는 정치, 깨끗하고 건전한 정치발전을 위해서는 유권자들의 관심과 후원이 필요하다고 전했으며, 선관위는 앞으로도 유권자와 함께하는 선거문화 조성을 위해 공명선거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