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우리동네 생활문화를 얘기하다’
상태바
‘우리동네 생활문화를 얘기하다’
  • 채기성 기자
  • 승인 2019.10.09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서구 문화비전 포럼 개최

인천서구문화재단은 오는 11일 가정생활문화센터에서 ‘인천서구 문화비전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천서구 문화비전 포럼’은 ‘문화도시를 꿈꾸다’라는 주제로 인천 서구의 문화도시 조성계획을 구민, 예술인, 문화기획자들과 공유하고 구민들의 문화도시에 대한 생각을 나누는 문화도시 조성 지역민 공론화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구는 인천에서 두 번째로 생활문화동아리가 많은 곳으로 생활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구민이 문화 활동의 주체로 직접 참여하는 생활문화 활성화 사업이 지속적으로 증가되고 있는 곳으로, 지난 5월부터 3개월간 문화도시 조성계획 연구를 통해 ‘서로이음 생활문화도시 서구’ 모델을 제시한 바 있다.

포럼은 ‘문화도시’와 ‘생활문화’를 주제로 한 발제와 예술가, 청년기획자, 지역민 등 참가자와 함께하는 소통토론 순으로 진행되며, 문화도시 조성계획 연구를 맡은 김상원 인하대 교수와 인천 생활문화 단체 꾸물꾸물문화학교 윤종필 교장, 인천생활예술협회 유미숙 회장이 각각 발제를 진행한다.

재단 관계자는 “서구는 지역민의 공론화를 거쳐 구민이 함께 만드는 문화도시를 지향하며, 본 포럼은 구민들이 바라는 문화도시의 미래상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 전했다.

누구나 포럼에 참여할 수 있으며, 더욱 자세한 사항은 화재단 기획홍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