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19-10-22 20:20 (화)
관급자재 납품업체 공개 면담실 운영
상태바
관급자재 납품업체 공개 면담실 운영
  • 김세영 기자
  • 승인 2019.10.10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기업 제품 우선 구매 적극 도모

화성시가 지역 기업 제품 구매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정책들이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시는 지난 5월부터 납품업체들과의 공개 면담 장소를 조성·운영해오고 있다.

공정하고 투명한 예산 집행은 물론, 공직자의 적극적인 비교 견적으로 우수한 지역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서다.

면담실은 시청 본관에 투명한 칸막이로 둘러싸인 3개의 공간으로 조성돼 공직자들은 밀실 계약이라는 부정적 인식을 떨치고 부담없이 업체와 만날 수 있다.

관급자재를 납품하는 업체들이 사업 담당자와 면담을 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돼 시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예약 신청하면 조율을 통해 공개 면담이 진행된다.

시는 정책 시행 이후 지역 제품 구매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5개월간 총 257건의 면담이 진행됐으며, 이 중 133건은 실제 물품 구매로 이어졌다.

그 결과 5월부터 9월까지 지역 제품 구매금액은 159억 원으로, 전년 동 기간의 100억 원과 비교해 59% 증가했다.

시는 지역 제품 구매 활성화를 위해서는 발주 부서의 동기 부여가 중요하다 보고, 공직자와 산하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연말에는 업체 면담 실적, 제품 구매율 등을 평가해 우수 구매자에게 포상도 진행한다.

김선영 회계과장은 “공개 면담으로 기업은 판로 확보에 도움을 얻고 시는 저렴한 가격으로 우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며, “지역 기업과 공직자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