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19-11-14 17:46 (목)
아이맘키움, 밀레니얼 가족공동육아박람회
상태바
아이맘키움, 밀레니얼 가족공동육아박람회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9.10.14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비영리 민간단체인 아이맘키움이 지난 12일 구월아시아드 근린공원 만국광장에서 밀레니얼 가족공동육아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양성평등을 실현하고자 개최됐다.

그에 맞게 이곳을 찾은 500여  명의 사람들이 가족과 함께 참여했다.

자녀들이 참여할 수 있는 부스 뿐 아니라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특히 아빠들의 참여할 수 있는 부스가 많아 이목을 끌었다.

아빠와 함께 케밥 만들기, 아빠와 함께하는 블럭놀이, 책 읽어주는 아빠, 우리집의 가훈 만들기, 아빠가 우리 아이 머리 묶어주기, 풍선만들고 아이와 놀아주기 등 아빠들이 적극 참여하며 가족의 좋은 추억을 만들었다.

십정동에서 온 박한희씨는 “딸의 머리를 가끔씩 묶어주기는 했는데 공동육아박람회에서 여러 가지 색의 실로 머리를 묶어주는 색다른 체험이 너무 좋았고, 딸도 마음에 들어 해서 좋은 시간이었어요”라고 말했다.

엄마들도 잠시 쉼을 누릴 수 있는 카페도 있어서 차 한잔의 여유를 보내기도 했다.

또한 함께 했던 청소년 자원봉사자들도 매우 적극적으로 참여해 각 부스에서 자신의 역할을 수행하며 질서 있고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

지민주 아이맘키움 대표는 “인천에 있는 많은 밀레니얼 세대들이 아이를 키우며 행복하고 즐거운 가정을 갖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맘키움은 오는 18일 남동구청 대강당에서 극단을 초청해 양성평등 힐링콘서트를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