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19-11-12 15:02 (화)
팽성읍지역사회보장협, 5개월간 영양꾸러미 지원
상태바
팽성읍지역사회보장협, 5개월간 영양꾸러미 지원
  • 박금용 기자
  • 승인 2019.10.17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 팽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7일 홀몸 어르신, 중장년 홀몸 가구 30세대에 영양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삼성나눔워킹 복지기금을 지원받아 경제적·신체적 어려움으로 부식 마련이 힘든 취약계층에 6월부터 이달까지 5개월간 매월 영양꾸러미를 지원하고 있다.

이달은 올해 마지막 영양꾸러미 부식상자로서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영양죽, 국, 누룽지, 조미김, 다류 등 다양한 겨울 먹거리를 선정해 직접 박스에 담아 소외된 가구에 전달하며, 이웃 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5개월간 영양꾸러미 상자를 받아보신 홀몸 어르신들은 “올해 꾸준히 정성이 깃들인 돌봄과 사랑을 주셔서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눈물을 보이며 “몸은 아프지만 마음만은 행복하다”고 말했다.

임천명 민간위원장은 “5개월에 걸쳐서 영양꾸러미를 직접 조리 하는 등 홀몸어르신께 전달하는 특화사업을 진행하며, 이렇게 작은 정성을 들였을 뿐인데 소외된 어르신의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더 좋은 사업으로 이웃을 살피는 지역보장협의체가 돼야겠다”고 마음가짐을 전했다.

강해진 팽성읍장은 “행복나눔 영양꾸러미 지원 등 이웃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팽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홀몸 어르신 생활관리사, 지역교회 등 우리 지역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애써주시는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리고, 이번 동절기 겨울 특화사업도 민·관협력을 기반으로 협의체 회의를 통해 소외된 이웃 살핌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