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IFEZ 스타트업 벤처 폴리스 성공 협력 방안 모색
상태바
IFEZ 스타트업 벤처 폴리스 성공 협력 방안 모색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9.10.17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16일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을 방문한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의 산학협력담당 이사인 프라샨티니 제야라잔 등을 만나 송도국제도시 ‘스타트업·벤처 폴리스, 품’ 조성과 관련한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 대학은 영국 내 의학 및 바이오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연구개발 성과와 산학협력 및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시스템을 자랑하고 있으며 지난 달 이원재 인천 경제청장이 이 대학을 방문했을 때 IFEZ의 스타트업·벤처 폴리스, 품 계획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양 기관의 협업을 제안, 이번 방문이 이뤄졌다.

이날 경제청과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은 스타트업 벤처 폴리스, 품 사업 추진을 위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고 이들의 노하우를 접목하기 위해 향후 보다 발전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하기로 약속했다.

이 경제청장은 “이 대학과의 지속적인 관계 유지를 통해 정보 공유뿐만 아니라 나아가 스타트업간의 교환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방식의 협업으로 양기관의 시너지를 창출, 성공적으로 스타트업 벤처 폴리스, 품을 조성하는 등 인천지역 경제 생태계의 혁신성장을 이끄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IFEZ의 역점사업인 스타트업·벤처 폴리스, 품 조성은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신산업 활성화 인프라 도입과 혁신적인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혁신성장 지원 사업으로 7월 경제청이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스타트업 파크 조성 사업을 유치, 내년까지 국비 121억 원 포함 총 241억원의 예산을 투입할 예정이다.

경제청은 내년 6월에 송도 투모로우시티에 1개동을 스타트업 육성 공간으로 마련해 1차 오픈하고 내년 11월까지 스타트업을 위한 편의시설 및 휴식과 협업공유 공간을 추가, 총 3개동을 오픈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