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4 19:47 (수)
계양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이 행복할 계양’
상태바
계양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이 행복할 계양’
  • 채기성 기자
  • 승인 2019.10.29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신나는 할로윈 파티’ 체험행사 개최

인천 계양구 청소년수련관에서는 2019 청소년이 주체가 돼 청소년의 자율적 참여를 유도하고 지역사회 청소년의 건전한 놀이문화 정착을 위한 ‘청소년이 행복할 계양’을 운영했다.

‘청소년이 행복할 계양’의 일환으로 지난 26일, ‘10월 신나는 할로윈 Party’를 주제로 할로윈 데이를 맞이해 청소년과 지역주민 모두가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신나는 할로윈 Party’는 체험부스(할로윈 분장, 할로윈 타투스티커, 풍선아트, 할로윈 사탕바구니 만들기, 슬라임 만들기, 슈링클스 열쇠고리, 할로윈 포토존, 아이돌 헤어피스), 특별부스(계양식생활 네트워크 식생활 개선 캠페인, 창의스포츠어우름 스포츠 스태킹, 보드게임) 분야가 운영됐다.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은 계양구청소년수련관 자치기구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동아리가 담당했으며 지역사회 청소년 자원봉사자를 모집해 다양한 봉사거리를 제공했다.


특별부스는 지역사회 유관기관 및 단체와 연계해 진행했다.
계양식생활네트워크에서는 책상에 많은 시간을 보내는 청소년에게 식생활 개선 캠페인을 운영해 식생활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창의스포츠 어우름에서는 지역사회 전문강사들이 스포츠스태킹과 보드게임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다음 달 30일에 ‘청소년이 행복할 계양’올해 마지막 활동이 진행된다.

본 행사는 매월 수련관 소속 자치기구 청소년들이 회의를 통해 그 결과를 프로그램에 반영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