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인천시, 외식업 영업자 맞춤형 경영마인드 컨설팅 실시
상태바
인천시, 외식업 영업자 맞춤형 경영마인드 컨설팅 실시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9.11.05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외식산업 활성화 도모

인천시는 변화하는 외식트렌드에 맞춰 차별화된 경영마인드 개선으로 외식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모범음식점 등 우수업소 경영자 및 종사자, 군·구 담당공무원 등 200명을 대상으로 5일 외식업 영업자 맞춤형 경영마인드 컨설팅을 실시했다.

시에는 현재 명품음식점 9개소, 모범음식점 566개소, 외국인이용 편리음식점 96개소, 외국인특화음식거리 203개 등 874개소의 우수업소가 지정돼 있다.

이는 각각의 인증제도 기준에 맞춰 평가 등 선정절차를 통과한 업소들을 인증하는 제도로 인천을 대표하는 식품접객업소라고 할 수 있다.

우수업소들은 군·구별로 지속적인 교육과 간담회 등을 통해 자체 영업활성화 방안 강구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해 자발적 노력을 하고 있으며, 또한 음식문화박람회, 음식문화개선 캠페인, 음식점위생등급제 운영 등 민관 연계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시는 이러한 우수업소들의 영업자 및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매년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해 급변하는 외식트렌드에 맞춰 차별화된 경영마인드로 영업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날 컨설팅은 에듀-잉 코리아 교육컨설팅 이혜경 대표가 외식산업 활성화를 위한 경영마인드 전략 및 성공사례 등에 대한 강연 후 외식업 영업 경영전략과 영업자의 애로사항에 대해 컨설팅을 실시했다.

안광찬 위생안전과장은 “이러한 교육의 지속적 추진은 영업자 및 관계자들의 전문성 등 역량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됐다”며, “인천시 외식산업 활성화 및 선진음식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