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동구, 공직자 자세 및 청렴의식 증진… 신뢰 받는 행정 구현
상태바
동구, 공직자 자세 및 청렴의식 증진… 신뢰 받는 행정 구현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9.11.11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 공직문화 확산 ‘청렴콘서트’

인천 동구는 11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40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콘서트를 실시했다.
 
이번 청렴교육은 강사가 일방적으로 설명하거나 제시하는 형식의 강의를 벗어나 청렴에 대해 직원들과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눔으로써 반부패 청렴에 대한 공감을 확산시키고 바람직한 공직자의 자세와 청렴의식 증진으로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먼저 동구청 직원으로 구성된 신나는 화도진 밴드의 공연으로 시작돼 잠시나마 직원들의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전)계양구 부구청장을 역임했던 김충일 강사의 강의가 시작됐다.

공직선배로서의 그 간의 경험을 되살려 청렴금지법의 개요 및 청렴한 공직생활을 위한 각종 팁을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해 직원들의 큰 공감을 이끌어 냈다.

이후 김상규 감사팀장의 공공기관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우리 조직 내의 갑질, 성희롱, 폭언 등을 뿌리 뽑고 직원 간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는 직장 문화 확산으로 즐거운 직장분위기를 조성해줄 것을 당부했다.

구 관계자는 “청렴한 공직문화를 위해 직원 간 내부소통을 위한 자유게시판 운영, 아고라 직원 토론회, 직원들이 참여하는 청렴방송 등을 통해, 전 직원이 함께 소통하며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부패 없는 동구를 실현해 구민들에게 신뢰받는 청렴 동구를 실현해 나가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