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대왕님표 여주 쌀 홍보 ‘팔 걷어’
상태바
대왕님표 여주 쌀 홍보 ‘팔 걷어’
  • 임종대 기자
  • 승인 2019.11.11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米와 맛있는 음식들’ 특별 기획전 참가
이항진 여주시장이 지난 8일 수원 컨벤션에서 열린 ‘경기米와 맛있는 음식들 특별 기획전’에 방문해 여주 쌀을 홍보하고 있다.
이항진 여주시장이 지난 8일 수원 컨벤션에서 열린 ‘경기米와 맛있는 음식들 특별 기획전’에 방문해 여주 쌀을 홍보하고 있다.

여주시가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수원 컨벤션에서 열린 ‘경기米와 맛있는 음식들 특별 기획전’에 참가해 여주 쌀 홍보관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에는 이천시, 안성시 등 경기도 7개 지방자치단체와 도 농식품유통진흥원 등 3개 공공기관, 민간업체 90여 소상공인이 참여해 총 117부스가 운영됐다.

시에서는 시 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마을정미소가 참여해 전국 유일 쌀 산업특구 위상에 걸맞는 우수한 여주 쌀 홍보와 판매에 주력했으며, 경기미 및 특산품 설명회에 참여해 여주 쌀의 우수성에 대해 알리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약선요리강좌에 여주 고구마를 활용한 고구마 밥을 만들어 방문객에게 제공해 여주 쌀과 더불어 여주 농특산물 홍보 극대화에 노력했다.

이항진 시장은 “대왕님표 여주 쌀을 경기 명품쌀의 대명사로 홍보해 지역 농업인 판매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지역 농특산물의 판로 확대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박람회, 식품전 참가와 지역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마련, 대도시 및 자매결연도시 직거래 장터 등에 적극 참여해 여주 농특산물 우수성 홍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