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인천시교육청, 제5회 인천 혁신교육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제5회 인천 혁신교육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9.11.11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마당&학부모 에듀페스티벌 개최

인천시교육청은 지난 9일 ‘2019 제5회 인천 혁신교육 한마당&학부모 에듀페스티벌’을 인천대 송도캠퍼스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혁신교육 한마당과 학부모 에듀페스티벌을 함께 운영해 교직원, 학생, 학부모, 시민 모두가 교육의 주체로 참여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혁신교육 한마당에서는 ‘평화 교육의 도전과 과제’, ‘평화를 넘어 동아시아로!’ 강연을 시작으로 가수 강산에의 평화콘서트와 각종 정책 설명회가 이뤄졌다.

이어 열린 혁신나눔 한마당에서는 ▲평화교육 ▲학부모의 참여와 성장 ▲학생자치와 민주시민교육 ▲교육과정 혁신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등 다양한 강연과 토론이 진행됐다.

이와 별도로 대강당 앞에서는 학부모 공연, 동아리 체험, 상담 활동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돼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주었다.

초·중·고 교직원, 학부모 및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혁신교육 한마당&학부모 에듀페스티벌에는 멀리 제주도 초등학교와 중학교 선생님들도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제주도에 한 교사는 “인천에서 이뤄지는 혁신교육 한마당의 오후 분과활동에 참석하고 싶어 장거리를 감수하고 동료들과 참석했다”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의 혁신미래교육 주체들이 함께 공감하고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며, “오늘 열린 혁신교육 한마당&학부모 에듀페스티벌에서 논의된 토론 내용이 현장에 적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