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수원시의회, 사회적 경제 정책 발전 방향 모색
상태바
수원시의회, 사회적 경제 정책 발전 방향 모색
  • 김창석 기자
  • 승인 2019.11.13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가치 실현 및 확산을 위한 토론회 참여

이종근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과 양진하 의원은 지난 12일 더함파크 대회의실에서 열린 사회적 경제 정책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토론회에 참석했다.

이번 토론회는 ‘수원시 사회적 가치 실현 및 확산을 위한 공공과 민간의 실천 방안 모색’을 주제로 수원시정연구원·수원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사회적 기업 등 관련 전문가 및 실무자들이 함께 토론자로 참여했다.  

이 위원장은 “수원시는 전국 최초 협치기반 중간조직인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을 출범해 사회적 가치 실천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다”며, “수원시의회도 사회적 가치 실현 및 확산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토론자로 나선 양 의원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민·관 거버넌스 구축으로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적 경제의 활성화가 필요하다”며, “시의회에서도 공공기관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사회적 가치 영역의 지표를 직접 설계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 마련과 체계 구축에 적극 협조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사회적 경제는 이윤의 극대화가 최고의 가치인 시장경제와 달리 사회적 가치를 우위에 두는 경제활동으로, 빈부격차·고용 불안 등 우리 사회의 구조적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사람 중심의 경제를 의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