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수능 수험생 연합 아웃리치 운영
상태바
수능 수험생 연합 아웃리치 운영
  • 김종일 기자
  • 승인 2019.11.18 2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세 청소년 30일간 특별한 이벤트 ‘오늘도 빛나는 너에게’진행

고양시청소년재단은 지난 14일 수험생 및 고3 청소년을 위한 따뜻한 격려와 거리상담을 위한 연합 아웃리치 ‘오늘도 빛나는 너에게’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연합 아웃리치는 시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일산동구, 덕양구 일대에서 실시됐다.

웨스턴돔과 화정역 광장에서 동시 진행해 그간 입시전쟁에 시달려왔던 수험생들을 격려하고,  청소년들에게 다채로운 체험활동과 거리상담, 따뜻한 음료를 전하며 심리적으로 청소년들에게 한발 더 다가가기 위한 활동으로 전개됐다.

19세 청소년들이 30일간 행복한 일상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수능 전에도  수험생을 대상으로 커피트럭을 활용, 따뜻한 음료를 제공하며 수험생들을 멀리서나마 응원했고, 수능 시험 종료 후 그간 노력한 수험생들에게 앞으로의 상담, 그간의 고민 등을 함께 나누며 게임, 체험거리 등을 제공하며 지친 수험생들을 격려했다.

 청소년 유동인구가 많은 웨스턴돔 일대에서는 수험생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대의 청소년들이 참여하며 즐길 수 있도록 댄스, 보컬 등의 공연, 게임 등을 통해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도왔으며, 정성스럽게 준비한 쿠키,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해 줄 핫팩 등을 제공하며 청소년들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재단은 시와 더불어  청소년 기관 및 단체들과 연합해 올해 총 3회의 연합 아웃리치를 기획해 운영했으며, 이번 아웃리치는 9개 기관(고양시, 고양시청소년재단,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고양시청소년알바센터, 고양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 고양시단기남자청소년쉼터, 꾸미루미, 마두청소년수련관,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이 덕양구, 일산동구 지역에서 그간 고생한 수험생과 고양시 청소년 모두가 소중한 1명임을 전하기 위한 ‘오늘도 빛나는 너에게’를 주제로 운영한 활동이었다.

청소년재단 박윤희 대표는 “청소년재단이  청소년들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가 고생한 수험생에게는 따뜻한 위로와 마음을 전달하고, 타 연령대 청소년들에게는 앞으로 누구보다 빛날 한명 한명의 청소년이길 바라는 마음에 본 행사를 기획하게 됐으며, 이런 재단의 마음이 청소년들에게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