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19-12-10 18:23 (화)
평택시, 4차산업 인재 육성 ‘총력전’
상태바
평택시, 4차산업 인재 육성 ‘총력전’
  • 박금용 기자
  • 승인 2019.12.02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
지난 달 29일 평택시 강림직업전문학교에서 열린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에 참석한 교육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달 29일 평택시 강림직업전문학교에서 열린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에 참석한 교육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시가 지난 달 29일 청년 일자리 창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전문가 양성과정’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4차산업 인재 육성 직업훈련 사업의 하나로, 시에 거주하는 미취업 청년들에게 실무 중심의 프로젝트 수행 교육을 통한 인재 육성 및 취업 연계를 위해 마련됐다.

이는 올해 처음 추진됐으며 앞서 9월부터 3개월간 30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단기 집중 교육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교육생들은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평택시 민원사이트 활용’,‘남은 식재료를 분석해 요리 레시피 추천’ 등 6개의 주제를 정해 팀별로 성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우수팀 시상 및 수료증 전달 등으로 교육과정을 마무리했다.

교육생들에게는 수료 이후에도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멘토링, 자기 소개서 분석 등 개인 맞춤형 취업 지원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며, 지속적인 취업 지원 관리를 통해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교육 기간 동안 매일 8시간씩 강도 높은 교육을 열정과 끈기를 갖고 성실히 이수한 교육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그동안 쌓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취업 지원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빅데이터 교육 이외에도 ‘드론 전문인력 양성과정’운영을 통해 3기에 걸처 총 53명의 청년을 대상으로 교육 훈련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