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시흥지역 ‘취업박람회’ 진행
상태바
시흥지역 ‘취업박람회’ 진행
  • 박종갑 기자
  • 승인 2019.12.03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중소기업 30개사 참여

시흥시가 오는 12일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체육관에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스마트허브산업단지의 인력난 해소와 구직자의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해 마련된 대규모 일자리 채용행사다.

이는 경기도와 시 일자리총괄과(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시흥종합일자리센터), 시흥고용복지플러스센터, 도 일자리재단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일하는 여성이 미래다’라는 슬로건으로 시흥·안산스마트허브 중소기업 30개사가 참여한다.

생산·사무·상담·영업관리 등 다양한 직종과 시간 선택제 일자리를 구인하는 기업들의 현장 면접이 진행되므로 일자리를 찾고 있는 구직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중소기업의 1:1  현장 면접 ▲이력서 컨설팅, PC 문서 지원, 이력서 사진 촬영, 면접 메이크업 ▲지문적성, 타로카드, 건강상담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온라인 취업 지원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본행사 전에는 어쿠스틱 밴드인 세자전거의 오픈 공연과 배라맘(배곧 ·정왕·시흥맘 카페)의 플리마켓이 운영될 예정이며, 시흥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의 다양한 동아리들이 참여한 체험행사도 진행된다.

아울러 내년 시화 MTV 거북섬에 조성되는 세계 최대 인공서핑 웨이브파크 홍보관도 운영될 예정이어서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 및 신분증 지참 후 현장 방문하면 참여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