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4 19:47 (수)
한국마사회, 안산시에 2억 원 상당 난방용품·난방공사비 기탁
상태바
한국마사회, 안산시에 2억 원 상당 난방용품·난방공사비 기탁
  • 김범준 기자
  • 승인 2019.12.08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온으로 결제… 이웃도 돕고, 골목상권도 살리고

한국마사회는 홀몸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써달라며 안산시청을 방문해 2억 원 상당의 난방용품과 난방공사 비용을 기탁했다.

이날 시청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윤화섭 시장과 김종길 마사회 부회장, 강기태 안산시사회복지협의회장,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 시민 등 30여 명이 참석해 추운 날씨에도 따뜻한 이웃사랑을 통해 온기를 나눴다.

마사회는 시로부터 추천받은 홀몸 어르신 40여 명에게 1인당 400만 원 상당의 난방공사를 후원하며, 100여 명에게는 온수매트·이불·내복세트 등 20만 원 상당의 난방용품을 각각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마사회는 홀몸 어르신 지원과 함께 안산시 골목경제 활성화를 위해 난방용품과 난방공사 비용 모두를 안산화폐 ‘다온’으로 결제, 지역 소상공인을 돕는데 앞장섰다.

시는 한국마사회로부터 건네받은 난방용품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안산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배부한 뒤 각 동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사가 가정을 직접 찾아 사용방법 등을 안내하고 안부도 살필 계획이다.

윤 시장은 “최근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어 동절기 홀몸 어르신들에게 온수 매트로 따뜻한 온기를 전달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소외이웃들과 나눔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