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4차산업혁명 드론으로 한발 더
상태바
4차산업혁명 드론으로 한발 더
  • 임종대 기자
  • 승인 2019.12.09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드론축구 자격증반 개설

이천시장애인정보화협회는 지역사회 드론 저변확대 및 드론축구등 레포츠 산업 육성 등을 위해 9일 전국 최초로 ‘드론시뮬레이션, 장애인드론축구훈련장 및 국가자격증반’개소식을 가졌다.

장애인드론축구훈련장 및 국가자격증반 개설은 산들드론스쿨, 아라건설의 지원으로 이뤄졌다.

드론분야 재능 있는 인재양성을 통한 미래직업 창출의 기회의 틀을 만들고 새로운 진로 탐색의 시야를 넓혀주고자 이천시장애인정보화협회, 산들드론스쿨 양 기관이 업무협약을 통해 드론 관리 및 국가자격증반 교육 지원을 받기로 했다.

이날 행사는 4차 산업의 중심에 선 드론을 활용한 교육과정을 만들고 장애인들이 안전하게 자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실시 했다.

1부 행사에서 업무협약을 맺은 산들드론스쿨에서 드론의 이용에 대한 설명 및 드론 축구 규칙 및 룰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2부 행사에서는 이천시장애인드론축구단 훈련장 개소식을 축하하는 드론 공연이 실시됐다.

3부 행사는 기본적인 드론 조작법을 익힌 후 드론 축구 경기를 실제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 참여자는 “지체장애의 몸으로 축구를 생각도 못했는데 드론을 직접 조정하고 드론을 이용해서 축구 경기를 할 수 있다니 너무 신기하고 기분이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협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애를 가지고 있는 학생들도 스포츠를 즐기고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보장하고 드론비행의 원리와 드론체험 및 VR/AR체험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발 빠르게 대처하고 장애인들이 꿈을 키우고 창의력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지역사회의 관심과 사랑도 함께 보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