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안성시, 깨끗한 경기 만들기 ‘성공’
상태바
안성시, 깨끗한 경기 만들기 ‘성공’
  • 박금용 기자
  • 승인 2019.12.11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자치단체 선정… 1억 원 확보

안성시가 ‘깨끗한 경기 만들기’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됐다.

경기도는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도시 규모에 따라 A그룹, B그룹, C그룹으로 구분해 각 그룹별로 평가를 실시했다.

시는 C그룹으로 행복홀씨 입양사업, 도로환경감시단 운영 등 청소행정의 6개 분야 15개의 지표 추진 실적과 홍보 및 환경정화 활동 실적을 객관적이고 세분화된 지표를 적용해 평가한 결과 우수 시·군으로 최종 선정됐다.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과 자원순환을 위한 청소행정이 종합적으로 집약된 이번 평가에서 시는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되는 영예는 물론, 1억 원의 상사업비를 확보하게 됐다.

그동안 시는 깨끗한 경기 만들기 추진을 위해 지난 1년간 주기적인 T/F회의를 개최하고 청소행정의 질적 향상을 위해 추진한 결과 시민들의 종량제 봉투 사용이 증가해 전년 대비 종량제 봉투 판매량이 2억 원 이상 증가했고 무단투기 등 불법행위는 감소 추세를 보였다.

또한 앞서 3월과 6월에는 800여 명의 시민이 대거 참여한 가운데 깨끗한 경기 만들기 대청소를 실시하며 아름다운 도시 미관 조성에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확대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다문화 가정 및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생활쓰레기 분리배출방법 교육 및 홍보와 좁은 도로의 청소를 용이하게 한 소형 노면청소차 운행은 타 시·군에 수범사례가 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깨끗한 경기 만들기의 성공 요인을 바탕으로 다양한 자원순환정책을 펼쳐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