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군포 미디어센터 개관 ‘시동’
상태바
군포 미디어센터 개관 ‘시동’
  • 채기성 기자
  • 승인 2019.12.11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훈회관 내 영상 스튜디오 등 계획

군포시가 내년 하반기에 라디오·영상 스튜디오를 갖추고 시민의 유튜브 영상 제작 및 개인 방송 지원이 가능한 ‘미디어센터’를 개관한다.

이는 영상을 통한 일상과 문화 공유, 창의적 활동과 교육 분야 수요 등이 높은 시대에 시민들의 영상 창작 및 교육 욕구를 충족하는 동시에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시민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시는 현재 신축 중인 보훈회관(내년 3월 개관 예정) 3층에 865.97㎡ 규모로 미디어센터를 조성할 계획이다.

‘참여·개방·공유’를 기본 운영 방침으로 할 센터에는 ▲영상·라디오 스튜디오 ▲1인·4인 미디어실 ▲강의실 영상자료관 ▲가상·증강현실(VR·AR) 체험실 등이 배치된다.

이와 관련 시는 11일 ‘미디어센터 추진 협의체’를 구성하고 미디어 분야 교수와 전문가, 건축사, 청소년 분야 단체 임원,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관계자 등 9명을 위원으로 위촉했다.

센터 개관 시까지 운영될 협의체는 시설 설계 및 인테리어, 운영 방향 수립 등의 과정에 전문가와 사용자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는데 기여함으로써 시설 조성 및 운영의 효율을 높일 방침이다.

한대희 시장은 “영유아부터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시민 모두에게 유용한 미디어 콘텐츠 발굴·확산에 미디어센터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자체 주도의 융복합 미디어 환경 조성이 이뤄질 수 있도록 센터 설립·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