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11 (목)
제3차 평생학습체제 법령 포럼
상태바
제3차 평생학습체제 법령 포럼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0.01.16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운선 도의원, 개정방향 발표

남운선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의원은 16일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 제3차 평생학습체제 법령 포럼에서 ‘평생학습체제 수립 및 평생직업교육권 보장을 위한 직업교육법 개정 방안’ 마련을 위한 정책 및 법령 개정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포럼의 발제를 맡은 남 의원은 평생학습의 의의, 해외 사례, 경기도 평생교육 등 평생교육 전반에 대한 설명 후 ▲지자체별 평생교육 모델 구축 ▲평생학습도시 전문화를 위한 DB구축 ▲전문적ㆍ맞춤형 강좌 인프라 ▲행정대학원의 평생교육원 전환 ▲평생학습 교육비 지원 정책 ‘넛지’ 등 평생교육 정책 방향을 제안했다.

이어 한국직업능력개발 이영민 연구위원은 ‘평생학습체제에서의 중등직업교육 제도 개선 방안’에 대해 제안했다.

강대중 서울대학교 교수, 심한식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본부장 등 8명이 토론자로 나와 평생학습의 발전방향, 고양시 평생학습 기반도시 구축을 위한 정책 등에 대한 토론이 이뤄졌다.

남 의원은 “끊임없이 달려가야만 하는 무한 경쟁사회에서 평생교육이 소외계층 없이 모든 도민의 손길을 마주잡아주는 ‘삶의 변화를 만드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전문가분들 뿐만 아니라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의 목소리를 담아 입법으로 펼쳐낼 수 있도록 면밀히 검토하고, 행복을 만드는 평생교육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