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계양구선관위, 명절 특별단속
상태바
계양구선관위, 명절 특별단속
  • 채기성 기자
  • 승인 2020.01.20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품제공 등 위법행위 근절

인천 계양구선관위는 설 명절을 앞두고 정치인 등이 명절인사 명목으로 선거구민에게 금품을 제공하는 등 불법행위가 발생할 우려가 있어 예방ㆍ단속활동을 강화키로 했다.

특히 오는 4월 15일 실시하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가 다가옴에 따라 정당, 국회의원, 입후보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위반사례 예시 안내 등 선거법 안내활동에 주력하되, 사전 안내에도 불구하고 위법행위가 발생할 경우에는 엄중 조치할 방침이다.

명절에 할 수 있는 행위로는 ▲의례적인 인사말을 문자 메시지, 트위터·페이스북·카카오톡 등 SNS로 전송하는 행위 ▲평소 지면이나 친교가 있는 지인들에게 의례적인 내용의 명절 인사장을 발송하는 행위 ▲정당이 선거기간이 아닌 때에 정당·입후보예정자를 지지·추천·반대함이 없이 자당의 정책이나 정치적 현안에 대한 입장을 홍보하는 현수막을 거리에 게시하거나 인쇄물을 배부하는 행위 등이 있다.

할 수 없는 행위로는 ▲선거구민 또는 선거구민과 연고가 있는 자를 대상으로 귀향ㆍ귀경버스를 무료로 제공하거나, 대합실 등에서 다과ㆍ음료 등을 제공하는 행위 ▲선거구민 또는 선거구민과 연고가 있는 자, 기관·단체·시설에 선물을 제공하는 행위 ▲국회의원선거 입후보예정자의 직·성명을 표시한 명절인사 현수막을 거리에 게시하거나 다수의 선거구민에게 인사장을 발송하는 행위 ▲정당이 특정 정당 또는 입후보예정자의 공약이나 지지·추천·반대하는 내용을 포함한 현수막을 게시하거나 인쇄물을 배부하는 행위 등 이다.           

선관위는 설 연휴기간 중에도 선거법위반행위 신고·제보 접수 체제를 유지한다면서 선거법 위반행위를 발견하면 즉시 선거콜센터 및 계양구선관위로 신고·제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