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내 꿈은 여성 3D프린팅 디자이너”
상태바
“내 꿈은 여성 3D프린팅 디자이너”
  • 김종식 기자
  • 승인 2015.05.20 2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 여성일하기센터, 3D 프린팅 디자인 전문 인력 양성

【광명】 광명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18일 ‘디자인&3D프린팅 융복합 여성인력 양성과정’을 개강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 고학력·고숙련 청년 여성과 경력단절여성들에게 3D프린터와 융합되는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요구되는 여성 디자인 인력을 양성, 취·창업을 지원하려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이번 과정에는 이공계 또는 디자인 계열을 전공하거나 유사 경력이 있는 20∼40대 미취업 여성 20명이 선발되어 약 3개월간 교육에 참여한다.

교육 과정에는 디자인&3D프린팅 융복합 활용이해, 디자인 실습, 3D프린팅기술&창업, 포트폴리오 제작, 전시회 등에 대한 교육이 포함되어 있고 수업은 프로젝트 위주의 그룹스터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3D프린팅 기술은 산업전반에 걸쳐 급속히 파급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디자인 및 관련 산업을 폭발적 성장시켜 ‘제품디자이너’, ‘3D 캐드원’ 등의 역할이 넓어지고, 3D디지털 디자인을 거래하고 중개하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가 성장함으로써 다양한 일자리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여성 적합성과 직업정착 가능성이 높은 여성들의 활약이 기대되는 블루오션 직종이라 할 수 있다.

양기대 시장은 인사말에서 “광명시가 여성 특화 3D프린팅 디자이너 양성교육을 최초로 실시하는데 디자인 능력에 장점이 많은 여성들에게 첨단융합산업분야에서의 일자리는 매우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면서 “앞으로도 취·창업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광명시 일자리창조허브센터’를 소하동에 개원하는 등 일자리 부문에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능력과 열정을 다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여성새일센터는 수료 후에도 전문성 강화를 위한 기술숙련 동아리 모임 방식으로 취·창업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