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3 22:14 (화)
디지털 제조 스튜디오 입주기업 모집
상태바
디지털 제조 스튜디오 입주기업 모집
  • 김범준 기자
  • 승인 2020.02.23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가 창업기업 제품의 빠른 시장 출시와 제조기술 지원을 위해 운영 중인 ‘디지털 제조 스튜디오’의 상반기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시는 지난해 11월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함께 제품 설계 도면은 마련됐으나 당장 제작기술이나 장비가 없는 창업기업을 돕기 위해 2억 원을 들여 ‘청년 큐브 초지캠프’에 252㎡ 규모의 디지털 제조 스튜디오를 조성했다.

모집 기업은 스튜디오 내 4인실 창업보육실에 입주할 1개 기업과 2인실에 입주할 2개 기업 등 총 3개 기업이다.

시는 오는 28일까지 이메일로 입주 신청을 받는다.

입주 대상은 창업 후 시장 진입 단계의 제품화 지원이 필요하거나, 시 창업 활성화 정책에 부합하는 기업 등의 사업화 성과 창출이 가능한 기업으로 ▲창업 3~7년 기업 ▲창업 후 3년이 경과한 비제조 기업 중 제조 창업을 위해 안산으로 신규 유입하고자 하는 기업 등이다.

이곳 스튜디오로 입주하는 기업에게는 제품화 개발실, 공용회의실, 오픈 사무실, 교육실 등이 제공되며 디지털 제조 장비를 활용해 제품 개발과 시생산 제작 등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빠른 제품 출시를 위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의 전문 기술 지원, 동작 시제품 제작, 소비자 검증, 사업화 블랜딩 등의 지원도 함께 받게 된다.

윤화섭 시장은 “앞으로도 창업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시장 진출을 중점적으로 지원하고 확대할 예정”이라며, “신생기업의 시장 개척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신청에 필요한 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홈페이지 또는 청년 큐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