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6 21:07 (화)
뉴미디어 시대 청년 인재 양성
상태바
뉴미디어 시대 청년 인재 양성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0.02.26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기 영상 아카데미 17명 수료

뉴미디어 시대를 이끌 청년 인재 양성을 위한 ‘제8기 경기도 영상 아카데미’가 26일 총 17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마무리 됐다.

영상 아카데미는 도가 보유한 영상 제작 인력과 장비를 활용해 영상·미디어 분야 취업 희망자에게 관련 직업 체험과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달 9일부터 개강한 이번 8기는 총 8주간에 걸쳐 ▲연출 및 기획(4명), ▲영상촬영(7명) ▲영상편집(3명) ▲스피치 및 리포팅(3명) 등 총 17명을 대상으로 4개 과정을 운영했다.

17명의 수료생들은 실습 위주의 교육을 통해 이론적·실무적 토대를 단단히 다지고, 영상 스튜디오 내 각종 영상 기자재와 편집공간을 활용해 자신의 역량을 키웠다.

특히, 현직 방송국PD, 1인 크리에이터 전문가, 영화 제작사 대표 등 각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실제 영상 제작 실무에 관한 목소리를 들려주는 ‘영상 제작 실무 특강’과 2회에 걸친 ‘방송사 현장 교육’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뿐만 아니라 포천 장독대 마을, 파주 감악산 출렁다리, 동두천 보산동 관광특구 등 경기북부의 숨은 명소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주제로 교육생들이 직접 현장을 발로 뛰며 촬영한 영상물 4편이 제작됐다.

도는 향후 수료생들에게 취업을 위한 영상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도록 장비와 편집실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김효은 평화대변인은 “청년들이 영상 아카데미를 통해 뉴미디어 시대에 적합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