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장난감 안심 대여 서비스
상태바
장난감 안심 대여 서비스
  • 김범준 기자
  • 승인 2020.03.23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이브 스루 운영 시작

안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러브맘카페’가 별도의 접촉 없이 차에서 바로 장난감 대여를 할 수 있는 ‘안심 Toy 드라이브 스루-뛰뛰빵빵 서비스’를 시작한다.

단원구 고잔동에 위치한 맘카페는 영유아와 부모들의 코로나19 예방과 확산을 막기 위해 임시 휴관돼 장난감실, 놀이실, 놀이교육 프로그램실, 상담실 등 모든 시설과 행사 및 프로그램 운영이 중단됐다.

시는 임시 휴관 영향으로 가정 내 양육 시간이 길어지면서 부모들의 양육 부담과 어려움을 해소하고, 영유아 발달 지원을 위해 장난감 대여와 반납을 비대면 서비스로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했다.

맘카페 장난감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뛰뛰빵빵 서비스는 오는 24일부터 임시 휴관이 종료될 때까지 운영되며, 맘카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뒤 장난감을 수령하면 된다.

장난감은 밀봉이 가능한 소형 장난감 2점으로 2주 동안 빌릴 수 있으며, 모든 장난감은 철저한 소독 관리 후 제공된다.

매주 화~토요일 오후 2~4시 사이 맘카페 주차장 대여장소에서 지정된 시간에 드라이브 스루를 통해 장난감을 수령하면 된다.

장난감 반납은 오전 10~12시에 맘카페 실외 데크에 별도로 마련된 무인 반납함을 이용하면 된다.

특히, 방문 시 마스크 착용은 필수이며 신청한 차량으로만 방문해야 하고 안전을 위해 유모차, 도보 방문은 삼가 해야 한다.

임해영 센터장은 “코로나19로 가정 양육 시간이 길어지면서 영아 발달에 맞는 안전한 ‘뛰뛰빵빵 서비스’를 통해 가정보육의 어려움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가 하루 빨리 종식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