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여성친화도시 시민 참여단 모집
상태바
여성친화도시 시민 참여단 모집
  • 임종대 기자
  • 승인 2020.03.29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성평등정책 민·관 매개체 역할

이천시가 ‘여성친화도시 시민 참여단’모집에 더 많은 시민들의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음 달 10일까지 2주간 공모 기간을 연장한다.

시민 참여단은 지역 정책에 여성과 남성이 동등하게 참여하고 그 혜택이 모든 주민에게 고루 돌아가면서 여성으로 대표되는 사회적 약자의 성장과 안전, 돌봄을 구현하는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를 위해 시민 참여단은 지역사회 제반 환경을 모니터링하고 생활 속 불편사항을 건의하는 등 여성친화 정책 추진에 발전적인 의견을 제시하며, 시 여성친화도시 추진사업에 대한 모니터링과 홍보, 양성 평등정책 관련 교육, 워크숍, 토론회, 간담회 등에 참여해 민·관 연결 매개체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천에 거주하는 여성과 남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우편 또는 이메일, 직접 방문 신청 모두 가능하다.

시는 자체 심사를 거쳐 다음 달 중순 시민 참여단을 최종 선발하며, 코로나19 안정 시 위촉식을 시작으로 2년간 본격적인 활동을 추진하고, 자원봉사 활동시간 인정 및 활동 우수자에 대한 표창 등 인센티브도 제공한다. 

엄태준 시장은 “성공적인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전반에 반영해 여성이 당당한 행복한 이천을 만들도록 시민 참여단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다음 달 5일까지 ‘잠시 멈춤’사회적 거리 두기 캠페인에 시민 여러분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