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4 19:47 (수)
대국민 정책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대국민 정책 아이디어 공모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0.04.01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적폐 등 4개 주제 제안 접수

경기도가 국민들의 창의적인 생각을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대국민 아이디어 모집에 나선다.

도는 1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경기도의 소리’홈페이지 및 국민신문고 ‘공모 제안’코너에서 ‘새로운 경기 제안공모 2020,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생활 적폐 청산 아이디어 ▲골목상권 활성화 아이디어 ▲공공 분야 무인항공기 활용 및 활성화 아이디어 ▲교통수단으로서의 개인형 이동수단 이용 활성화 아이디어 등 4개다.

생활 적폐는 도민의 행복과 삶의 질을 저해하는 불법 행위나 불공정·불합리·불안·불편 등을 초래하는 행위로, 법률적·제도적·관행적으로 변화가 필요한 것을 말한다.

지난해의 경우 부동산 중개 보수 개선, 배달음식 반찬 재활용 사례 개선, 장애인 차량 표지 발급 민원 처리 절차 개선 등의 도민 의견이 접수됐다.

제안은 일반적이고 원론적인 문제 제기나 단순한 의견이 아닌 창의적이고 구체적으로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여야 한다.

경기도민은 물론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개인 또는 5명 이내의 팀) 참여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7개 팀에는 도지사 표창과 함께 1등 최대 500만 원 등 7개 팀에 총 141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접수된 제안은 서류 심사와 전문가 면접으로 이뤄진 사전 심사와 오는 6월 말 열릴 본선 공개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결정한다.

공개 심사는 온라인 여론조사, 청중 평가단, 전문 심사단의 의견을 반영한다.

성현숙 비전전략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은 국민과 함께 경기도의 새로운 정책을 발굴하고 선정하는 소통의 장”이라며, “채택된 우수 제안은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