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5 22:05 (월)
이원욱 후보, 이마트사거리서 출근인사
상태바
이원욱 후보, 이마트사거리서 출근인사
  • 김세영 기자
  • 승인 2020.04.05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대위 출정식 등 사회적거리두기 실천

이원욱(더불어민주당, 화성을)국회의원 후보는 선거운동 둘째날인 지난 3일 이마트 4거리에서 출근인사를 시작했다.

오전 6시부터 인사를 시작한 이 후보는 지나가던 차량에서 창을 열고 응원해 주시는 분들이 많아 힘이 난다며, 동탄시민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 후보는 선거대책위원회 출정식 등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행사를 지양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의 일환으로 출근인사 등에 초점을 맞춰 차분하게 유세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이 의원은 유튜브 채널인 ‘이원욱TV’를 통해 교육도시 구축의 중요한 축으로 ‘도서관 도시’ 구상을 밝혔다.

동탄2신도시에는 경기도립 교육도서관을, 동탄1신도시에는 화성시립도서관을 만들겠다는 복안을 밝히고, 도서관이 들어설 부지에서 직접 상세한 설명도 덧붙였다.

또 단순히 책을 대여하고 읽는 공간만이 아닌 4차 산업혁명 기술이 접목된 미래형도서관도입을 약속했다.

이를 위해 이 후보 지난 해 9월 23일 이재정 경기도교육청 교육감, 서철모 화성시장과 함께 경기도립교육도서관 건립을 위한 MOU를 체결했으며, 11월에는 실무진 간 조속추진을 위한 협의를 진행했다.

또 화성시립도서관 부지로는 목리초 부지를 구상하고 있으며 이 역시 조만간 추진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 후보는 “도서관 도시 동탄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곧 교육도시 동탄을 위한 세밀한 공약도 동탄 시민께 보고드리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