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석호현 후보 “화성시 4개 구청제로 개편해야”
상태바
석호현 후보 “화성시 4개 구청제로 개편해야”
  • 김세영 기자
  • 승인 2020.04.06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육지원 개선대책 등 TV토론회 열변

석호현 (미래통합당, 화성병)국회의원후보는제21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 초청 TV 토론회에서 지역 현안 해결 방안을 제시했다.

지난 5일 티브로드 수원방송에서 열린 이번 후보자 토론회에는 미래통합당 석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권칠승 후보가 참석했다.

이날 기조연설에서 석 후보는 “자유민주주의가 전체주의로부터 심각하게 훼손되고 처참하게 망가지는 대한민국의 현실을 두고만 볼 수 없다”며 총선 출마의 변을 밝혔다.
그러면서 “악랄한 정치보복, 최저임금제, 소득주도성장 실패, 탈원전, 전교조 및 민노총의 만행, 내로남불식 법치주의 등 현 정권의 오만과 만행은 이루 헤아릴 수 없을 정도”라고 강조했다.

석 후보는 주제 토론에서 지역 현안과 감염병 방역 대책, 미세먼지 감소 등 환경문제, 고령화 종합대책, 양육지원 개선 대책 등에 대한 열띤 토론을 벌였다. 

석 후보는 특히, 권 후보의 지역 공약 이행 평가와 군 공항 이전에 대한 입장을 묻고, 화성시 일반구 설치에 대한 소신 있는 진단과 해법으로 상대 후보와의 차별성을 부각했다.

석 후보는 “권 후보의 국회 의정활동 평가 기록에는 수원 군 공항 이전에 대한 언급이 한 번도 없었다”며 권 후보를 압박했다.

이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공개한 공약 이행 평가를 근거로 “보육 대란 재발 방지 관련 법안이 상임위 단계에 있음에도 권 후보는 ‘완료’로 허위 표기했다”고 권 후보를 몰아붙였다.

공약 이행을 놓고도 설전을 이어갔다.

권 후보가 “국정감사와 관련된 많은 상도 받았다”며 자화자찬을 쏟아내자, 석 후보는 “지난 4년 동안 중앙으로부터 가져온 예산이 겨우 13.9%에 불과하다”며, “정말 지역에 관심을 뒀는지 되묻고 싶다”고 반박했다. 

수원 군 공항 이전과 관련해 석 후보는 “지방선거 때는 군 공항 이전을 반대했지만,  26만 명 주민이 소음피해와 개발 제한으로 고통을 겪는 모습을 보면서 어떤 방법이 됐던 이전 해야겠다는 확신을 다시 갖게 됐다”며 입장 변화 이유를 설명했다.

화성시 일반구 설치안 토론에서는 두 후보 모두 행정체계 개편에 동의하면서도 구분 방식을 놓고는 엇갈린 입장을 내놨다. 

석 후보는 “화성시가 대동제 또는 책임 읍면동제로 개편되면 인근 수원시와의 격차로 인해 화성시민이 많은 불편을 겪게 될 것으로 예상돼 반드시 화성시는 4개 구청제로 개편돼야 한다”며 권 후보의 대동제 주장에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