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추혜선 후보 “화물노동자 생계지원 필요”
상태바
추혜선 후보 “화물노동자 생계지원 필요”
  • 명주환 기자
  • 승인 2020.04.09 2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물연대와 정책 공동 추진 협약 약속

추혜선(정의당, 안양시 동안구을) 국회의원 후보가 화물노동자의 정당한 권리와 사회공공성이 보장되는 사회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추 후보는 9일 선거사무실에서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 서울경기지부와 정책협약식을 진행하고 화물자동차 안전운임제 전면 실시, 화물노동자 코로나19 피해 지원 대책 마련, 화물노동자 권리보장을 위한 법 개정 추진, 특수고용 노동자들의 ‘노조 할 권리’와 산재보험 보장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추 후보는 “코로나19로 물류ㆍ운수가 위축돼 화물노동자들도 어려움이 많을 것으로 안다”며, “당장 긴급한 생계 지원은 물론 특수고용노동자들의 권리가 보장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광재 화물연대 서울경기지부장은 “그렇잖아도 30년 가까이 저임금이 고착화되고 있는데 최근에는 수·출입과 학교급식 중단으로 물류가 다 끊겨 화물노동자들의 어려움이 크다”며, “21대 국회에서는 화물노동자들을 비롯해 특수고용 노동자들의 노동권을 보장하기 위한 입법이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정책협약식에 참석한 화물노동자들은 애플 R&D센터를 유치하겠다는 추 후보의 공약에도 관심을 보였다.

추 후보는 “안양은 과거 제조업이 발달하고 노동운동도 활발했던 지역”이라며, “애플 유치를 기반으로 안양의 산업이 다시 활기를 띠게 되면 노동자들의 권리 향상을 위한 활동도 더욱 활발해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