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중단없는 연수구 연수동 발전 5대 공약
상태바
중단없는 연수구 연수동 발전 5대 공약
  • 백용찬
  • 승인 2020.04.12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찬대 후보, 연수문화예술회관 건립 등 포부

박찬대(더불어민주당, 인천 연수구갑)국회의원 후보는 12일 연수구 연수동의 중단없는 발전을 위한 5대 공약을 발표했다.

중단없는 연수동 발전 5대 공약은 ▲연수문화예술회관 건립 ▲함박마을 도시재생사업·주차장 확보 ▲경원고가교 방음포장 금년 내 완료 ▲연수3동 공영주차장 추가조성 ▲연수종합사회복지관 재건축로 이뤄져 있다.

‘연수문화예술회관 건립’은 연수구 연수동 581-2번지 부지에 원도심 문화공간 창출로 신도심과의 문화균형 발전을 기대하는 공약이다.

연수구 원도심에 부재한 문화·예술수요를 충족시킴으로서 주민들의 문화예술 공동체 조성이 기대된다.

현재, 연수구에서 설계발주 준비 중으로 인천시와 재정분담 비율 등의 협의를 통한 사업의 원할한 추진을 진행할 예정이다.

‘함박마을 도시재생사업·주차장 확보’은 연수1동 514번지 일원 함박마을 부지에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 신청을 통한 사업 진행 공약이다. 함박마을에는 현재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등 중앙아시아에 살던 고려인 3, 4세대 후손들과 가족들이 모여 약 4000여 명이 살고 있는 곳이다.

함박마을이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될 경우 외국인과 함께 거주하는 함박마을의 특색을 살린 문화·주거단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경원고가교 방음시설 설치’은 지속적인 소음피해에 시달려왔던 연수구 경원고가교 구간에 방음시설을 설치하는 공약이다. 경원고가교 부근 연수구 우성1차아파트, 한양1차아파트, 대우삼환아파트 부근 주민들이 큰 수혜를 입어 조용한 일상을 되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 후보는 추경예산 확보를 통한 사업 완료를 목표로 공약을 진행하고 있다.

‘연수종합사회복지관 재건축’은 노후화 및 이용자 증대로 수요를 소화하지 못하는 연수구 시영아파트 연수종합사회복지관 시설 개선을 진행하는 공약이다. 화장실, 창호교체, 옥상방수, 외부계단 보수 등으로 복지관 사용자들의 편의 및 환경 개선이 진행된다. 공약이 진행될 경우 선학·연수 영구임대아파트와 연수3단지 아파트 등이 수혜를 입게 되며 주거취약계층의 정주환경 개선 등이 기대된다.

박 후보는 “주거 지역인 연수1, 2, 3동의 발전을 지속해나가기 위한 삶의 질 개선, 문화수요 개선 공약을 준비했다”며, “중단없는 연수동 발전 5개 공약을 통해서 연수구 문화·주거 중심도시 연수동을 꼭 만들어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