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도의회 부천상담소, 부천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 증축
상태바
도의회 부천상담소, 부천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 증축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0.05.04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2월 완공 목표로 리모델링 사업 진행 추진

권정선 경기도의회 의원은 부천상담소에서 장애인복지과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증축 및 리모델링 사업추진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인 샘물자리보호작업장에서 생산중인 국수, 누룽지를 판매하기 위해서는 해썹 인증이 필요하나, 현 시설은 공간협소 및 임차 건물로 개·보수가 불가해 시소유의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을 증축 및 리모델링해 작업장 및 부대시설을 확보하는 사업을 추진진행 중에 있는데, 당초 사업비 보다 예산액이 증가돼 사업완료에 어려움을 예상된다며 예산확보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부천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 증축 및 리모델링 사업은 지난해 8월 시작으로 내년 2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권 의원은 “장애인들 및 장애인 가족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어딘가에 소속돼 일자리가 있고, 비장애인들과 함께 생활할 수 있는 것이다. 장애인 시설이 생각보다 열악하고 관심을 갖고 노력하기 쉽지는 않다”며, “하지만 시급한 현안과 사업의 정상적 완료를 위해 관계부서와 협의를 통해 추가되는 예산확보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밝혔다.

또한 “도민의 수준 높은 다양한 복지서비스 및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 위해 경기도의회에서도 대안마련과 지원역할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