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김경호 도의원, 가평 연인산도립공원 논의
상태바
김경호 도의원, 가평 연인산도립공원 논의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0.05.07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원 내 주민 집단이주 의견 청취

김경호 경기도의회 의원은 지난 6일 가평상담소에서 축산산림국 공원녹지과장 및 관계 공무원과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연인산도립공원 내 주민 집단이주와 관련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인산도립공원은 지난 2005년 도립공원으로 지정 후 콘도시설, 집단시설 조성, 계곡 정비를 위해 거주 주민의 집단이주를 계획했으나 일부만 시행되고 현재 주민 이주가 중단된 상태다.

이에 김 의원은 취임 이후 도정질문 등을 통해 현재 연인산도립공원 물안골 내에 주민은 집단 이주키로 하고 100억 원 이주비용과 사업비를 확보해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그러나 중산리 마을지구 주민들이 함께 이주를 요구하면서 이와 관련해 김 도의원 주관으로 경기도 관련부서와 남정우 주민이주대책위원장과 논의하게 됐다.

이날 남 위원장은 “공원으로 조성돼 주민들이 살기가 어려워졌고 이로 인해 주민들은 집단이주를 요구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도의회 관계자는 “주민들의 요구가 무엇인지는 정확하게 알고 있으나 여러가지 사안에 맞물려 있어 어려운 점은 있지만 주민들의 의견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김 도의원은 “도립공원이 위탁으로 운영돼 엉망이었으나 도가 직영한 지 2년 만에 물안골 지역 집단 이주를 진행시키고 주민 집단 민원에 많은 노력을 보여주어서 감사하다”며, “당초에 계획한 대로 공원 내 주민들을 집단 이주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