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23 21:01 (목)
“먹거리로 하나되는 남북한”
상태바
“먹거리로 하나되는 남북한”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5.05.25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미래광장서 북한음식 체험행사 개최

인천시가 통일교육센터와 공동으로 오는 28일 인천시청앞 미래광장에서 '북한생활(음식) 체험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천에서 먹거리로 하나 되기!'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북한음식을 이해하고 북한 문화와 남북한 주민의 동질성 회복 등 통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실제로 북한에서 인기 있는 음식으로 북한에서는 물론 우리나라 북한음식식당에서 실제 판매돼 음식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편인 꼴뚜기순대, 두부밥, 인조고기밥, 조갯살 등의 메뉴를 준비했다.

행사장에서는 약 500인분 정도의 음식을 준비해 방문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해 간단히 점심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조명우 시 행정부시장은 "이번 행사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생소한 북한 음식 시식을 통해 북한의 음식문화를 이해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일회성, 이벤트성 행사가 아닌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북한을 이해하고 통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올해 광복·분단 70주년, UN창설 70주년 등 통일 논의 확산 및 남북관계 진전 기회의 해로 삼아 남북교류 사업 추진 10여 년 만에 '민선6기 남북교류 기본 계획'을 수립하고, 활발한 남북교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