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0-07-06 13:27 (월)
도의회 부천상담소, 전기버스 보급확대 방안모색
상태바
도의회 부천상담소, 전기버스 보급확대 방안모색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0.05.25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기오염 미세먼지 대처 보급 확산

최갑철 경기도의회 의원은 부천상담소에서 부천시 대중교통과 관계자와 함께‘경기도 친환경 전기버스 보급 확대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는 수도권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의 30%이상이 경유차 등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오염물질로서 자동차로 인한 대기오염이 심각함에 따라 미세먼지저감 대책의 일환으로 전기버스 도입 및 확산을 추진 중에 있다.

친환경 자동차인 전기버스는 특히 일반버스에 비해 가격이 고가이고 충전시설 설치비용 등이 많이 들어 보급을 위해서는 보조금 지급 등의 정부의 지원정책이 필요로 하고, 정부의 정책변화에 따라 보급량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최 도의원은 최근 흐름의 공유와 보급 확대를 위해 부천시 대중교통과 관계자의 의견을 청취하고, 합리적인 확대 방안 모색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시 관계자는 “전기버스는 매년 증가추세에 있으나, 전기버스 보조금 확보에 어려움이 있어 버스업체에서 전기버스를 충분히 도입할 수 있도록 예산확보 및 자치단체별로 균등하게 배분 될 수 있도록 경기도에 건의 한다”라고 말했다.

최 도의원은 “현재 미세먼지대책으로서 친환경자동차인 전기버스의 보급은 매우시급한 문제이다”며, “전기충전소 확충은 친환경자동차의 보급확대를 위해 반드시 필요하며 기반시설 확충을 위해서는 재정적인 지원과 예산확보가 따라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최 의원은 “부천시와 버스업체의 노력이 강화 돼야 함과 적극적으로 전기버스 도입을 확대해 자동차로 인한 대기 오염문제를 획기적으로 해결하는데 기여해야 하며, 전기버스보급 및 예산확보를 위해서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우선 지원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