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3 22:14 (화)
동구, 화수정원마을 주민공모사업 추진
상태바
동구, 화수정원마을 주민공모사업 추진
  • 김성배 기자
  • 승인 2020.06.02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화단, 주민쉼터 조성 등 주민공모 4개사업 완료

인천 동구는 ‘다시, 꽃을 피우는 화수정원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의 단위사업인 주민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마을환경 개선을 위한 주민공모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화수정원마을 주민공모사업은 주민이 직접 마을의 문제점을 찾아 해결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밝은 마을이미지 조성을 위한 벽화 그리기 ▲ 주민 휴식공간 제공을 위한 마을쉼터 조성 ▲주민안전 확보를 위한 빌라 사이공간 안전문 설치 ▲ 방치된 공터 정비를 통한 화단조성 등 4개 사업이 추진됐다. 

특히, 화수동은 과거 꽃마을로 불렸을 정도로 밝은 이미지의 마을이었으나, 최근 곳곳에 방치된 공터가 생겨나면서 쓰레기 무단투기로 미관이 저해되고 주민 건강을 해치는 해충이 발생되는 등 민원이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오래된 주택들로 낙후된 마을 이미지가 생겨나고 어두운 빌라 사이로 청소년들이 드나드는 등 주민 안전문제 발생, 휴식공간 및 주민 커뮤니티 공간의 부족 등 마을에 많은 문제점들이 생겨났다.

이번 주민 공모사업은 이러한 마을의 문제점들을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개선함으로써 밝고 깨끗한 마을 이미지를 만들었으며, 마을쉼터가 새롭게 조성돼 지역공동체 형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마을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주민들이 한마음으로 참여해 이번 사업이 성공리에 마무리될 수 있었다”며, “주민 한사람, 한사람의 마음이 한뜻으로 모이면 앞으로도 화수동이 보다 살기 좋은 마을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