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인천시장애인체육회-시청자미디어센터, 장애인 체육발전 협약
상태바
인천시장애인체육회-시청자미디어센터, 장애인 체육발전 협약
  • 김성배 기자
  • 승인 2020.06.09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장애인체육회가 9일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와 장애인 체육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장영희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장과 이중원 시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장애인체육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시장애인체육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홈트레이닝 영상 및 각종 주요 대회 그리고 행사시 촬영협조와 장비지원을 통해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추후 경기가맹단체 실무진들을 대상으로 미디어 교육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직원 및 지도자를 대상으로 영상제작 및 편집, 사진촬영,SNS 활용등 직무교육을 실시해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해 홍보예산의 절감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 센터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장애인가족분들이 미디어를 올바로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시장애인체육회와 다양한 연계프로그램 협력을 통해 장애인 체육활동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 사무처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야외 체육활동이 제한되는 장애인분들을 위해 홈트레이닝 영상을 제작·배포하고 있었으나, 미흡한 부분이 있었다”며, 이번 협약으로 전문화된 미디어를 통한 장애인체육의 소통과 참여가 한층 더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센터는 300만 인천시민을 위한 준정부기관으로 연수구에 소재하고 있으며, 시청자의 방송참여와 권익증진을 위해 미디어교육, 방송장비대여, 소외계층 지원등 다양한 미디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