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4 19:47 (수)
이천시 홍보대사 위촉 시동
상태바
이천시 홍보대사 위촉 시동
  • 임종대 기자
  • 승인 2020.06.28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대상 적임자 추천받아

이천시가 다음 달 10일까지 방송인, 가수, 배우, 체육인, 유튜버 등 전국적으로 알려진 다양한 분야의 유명인사 중 이천지역에 애정을 가진 적임자를 시민추천을 통해 ‘시 홍보대사’로 위촉할 계획이다.

이는 시민이 직접 홍보대사를 추천·선정하는 방식으로 시민의 시정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홍보대사 추천 대상은 ▲이천의 위상에 부합되는 유명인 ▲이천의 경제적·문화적 가치 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인사 ▲그 밖에 시정에 관심이 많고 시정 홍보에 이바지할 수 있는 사람 등이다.

추천 방법은 관련 네이버 폼에 게재된 참여 요령에 따라 추천할 수 있으며, 1인 1회에 한해 최대 3인까지 추천이 가능하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같이 진행한다.

다수의 선택을 받은 인사 중 본인의 동의를 거쳐 위촉되는 홍보대사는 무보수 명예직이며 임기는 2년이다.

주요 활동은 시민을 위한 공익활동이나 시 홍보, 지역 관광지 축제, 정책 지원 및 자문 등 이천의 위상을 알리는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엄태준 시장은 “이번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이천의 숨은 매력이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천시와 함께 성장할 열정이 있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