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초평지구 첨단지식산업센터 건립
상태바
초평지구 첨단지식산업센터 건립
  • 채기성 기자
  • 승인 2020.06.30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보증권 컨소시엄, 자족시설 용지 내 조성

의왕시가 경기 남부의 첨단산업을 이끌 ‘의왕 초평지구’자족시설 용지에 대한 추천 대상자를 발표했다.

삼동 일원에 3만 8264㎡ 규모로 조성하고 있는 초평지구에는 첨단산업기업과 유망 중소기업 등 600여 개의 기업들이 입주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달부터 초평지구 자족시설 용지 입주기업 모집 공고를 통해 초평지구 내 자족용지 1개 필지를 대상으로 30일간 모집을 진행했으며, 이달 17일 사업 계획서 접수를 마감했다.

전원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 위원회를 통해 기업 평가, 사업 계획 등을 면밀히 평가한 결과 교보증권(주) 컨소시엄이 추천 대상자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한국토지주택공사로 추천돼 오는 8월 중 용지 공급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교보증권 컨소시엄은 선엔지니어링종합건축, 애버딘, 에이치디에스, 엘퀀텀 등으로 구성됐다.

이 중 에이치디씨현대산업개발이 시공을 맡아 지하 3층, 지상 10층, 연면적 27만 9139㎡의 규모의 첨단지식산업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다.

초평지구 자족시설 용지 내 조성될 첨단지식산업센터는 첨단산업 유치와 자족기능 확보를 통한 지역경제 기반 강화를 목적으로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 등 우수기업 유치와 스타트업 플랫폼 구축, 지역과의 상생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상돈 시장은 “의왕 초평지구는 첨단산업 기반의 자족도시를 실현하기 위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의왕시 미래형 혁신 경제의 상징적 사업인 의왕 초평지구 조성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선정된 용지 공급 추천 대상자는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용지 공급 등 자세한 사항은 시청 기업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