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4 19:47 (수)
계양구, ‘2020 국가암검진’ 집중 홍보 실시
상태바
계양구, ‘2020 국가암검진’ 집중 홍보 실시
  • 채기성 기자
  • 승인 2020.07.02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계양구는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인 암을 조기에 발견해 암 치료율을 높이고, 암으로 인한 사망자를 줄이기 위해 2020년 국가암검진 사업을 운영, 집중 홍보에 나섰다.

현재 국가암검진 홍보 전담요원을 활용해 검진대상자들에게 매일 1:1 전화독려, 안내문자 발송, 검진안내 리플릿 우편송부 등 정확한 암검진 안내를 제공하고 있으며 홍보 현수막 게첩, 교통안내 전광판을 통한 안내문 송출, 계양산메아리를 통한 안내문 게시 등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구청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한 온라인

홍보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국가암검진 사업 홍보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올해 국가 암검진은 ‘짝수연도 출생자’로서, 우리나라에서 발병률이 가장 높은 6대암(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폐암)을 대상으로 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의료급여수급권자 및 건강보험료 하위 50% 가입자는 무료 검진이 가능하다.

특히, 만 50세 이상의 대장암 검진대상자는 대장내시경이 아닌 ‘분변잠혈검사’를 반드시 받아야 하며, 보건소 및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분변통을 사용해 검진기관에 제출하면 된다.

‘2020 국가암검진 대상자’는 해당연도에 검진을 받아야 보건소의 의료비 지원이 가능하며, 미수검으로 인한 불이익이 생기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