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슬기로운 여가생활 온라인 캠페인
상태바
슬기로운 여가생활 온라인 캠페인
  • 김범준 기자
  • 승인 2020.07.05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 단원보건소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자신만의 사회적 거리 두기 방법, 생활 방역을 타인과 공유하는 ‘슬기로운 여가생활’인스타그램 온라인 캠페인을 실시한다.

지난 3일 시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편의점 업체의 전년 대비 주류 매출이 20% 이상 증가하는 등 외부 약속과 회식이 줄고, 사람 많은 곳을 피해 집에서 음주를 즐기는 ‘홈술족’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 속에 일부 시민들은 적절한 활동을 찾지 못하고 스마트폰, 인터넷 게임 및 음주 등 자극적인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있으며, 많은 시민들이 코로나 블루라는 증상이 나타날 정도로 정신 건강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보건소는 오는 10월 31일까지 시민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인터넷 게임 및 음주가 아닌 사회적 거리 두기, 생활 방역을 실천하며 건강한 방법으로 대처할 수 있는 자신만의 방법을 알아보고, 나아가 타인과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캠페인을 실시한다.

‘그 시간에 다른걸 해보는 건 어때?’라는 주제로 인스타그램에 음주, 스마트폰 사용을 대체할 수 있는 활동사진을 찍어 ‘#슬기로운여가생활,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너는너를위해무엇을하니’등 해시태그를 달아 업로드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 시 매달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해피포인트 상품권 5000원을 증정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모두 힘든 시기지만 일상 속 작은 실천사례 등을 공유해 시민들의 힘든 마음에 위로가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