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18 21:31 (목)
인천시교육청, ‘방구석 정책토크쇼’ 성료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방구석 정책토크쇼’ 성료
  • 김성배 기자
  • 승인 2020.07.06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교육정책 대한 생각가치 직접 공유

인천시교육청이 지난 3일 실시간 유튜브 방송을 통해 ‘방구석, 정책토크쇼’를 실시했다.

이번 정책토크쇼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인천시민들의 인천교육정책에 대한 생각과 가치를 직접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써 올해는 총 6회로 진행할 예정이다.

‘방구석, 정책토크쇼’는 연수여고 최윤서 학생과 갈월초 김현진 교사의 오프닝 공연으로 시작됐다.

논현고 장주희 학생과 연송고 이창기 학생이 코로나19로 변화된 환경과 교육 정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으며, 도성훈 교육감은 “교육청에서는 신속 대응 체계를 구축해 현장을 지원하고 24시간 비상 대응 체제로 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할말밴드’의 어쿠스틱 공연에 이어 진행된 ‘나도 한마디’에서는 사전에 접수된 의견 및 유튜브 라이브 댓글을 통해 궁금증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원평가, 성과상여금, 교육재난지원금, 9월 학기제 등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눴으며, 현장에서 참여한 한 학부모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 개설과 대학입시 위주의 수업환경 개선에 따른 혁신학교 확대 등을 제안했다.

제시된 제안은 선별해 내년 이후 교육정책 및 사업예산 편성에 반영할 계획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인천교육 플랫폼을 준비할 것”이라며, “미래 교육의 본질적인 방향에 대해 계속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방구석 정책토크쇼는 시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