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3-28 18:10 (목)
정장선 평택시장, 쌍용차 정상화 ‘총력’
상태바
정장선 평택시장, 쌍용차 정상화 ‘총력’
  • 박금용 기자
  • 승인 2020.07.06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국무총리·산자부 장관 등에 건의문 발송

정장선 평택시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쌍용자동차를 위해 팔을 걷고 나섰다.

정 시장은 6일 자금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쌍용차 정상화를 위해 문재인 대통령, 정세균 국무총리,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이동걸 KDB산업은행장에게 건의문을 발송했다.

이를 통해 정 시장은 “쌍용차는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노조 측에서는 복지 축소와 임금반납 및 근무시간 조정을, 회사 측에서는 자산 매각 등을 통해 3000억 원 규모의 자금을 확보하는 등 정상화를 위해 뼈를 깍는 고통을 감내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자구책을 통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상황이 더욱 어려워져 쌍용차 직원 5000여 명과 협력업체 포함 1만여 명은 또다시 2009년의 악몽을 꾸지 않을까 불안해하고 있다”며, “정부의 지원만이 쌍용차가 조기 정상화를 이룰 수 있는 만큼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달라”고 건의했다.

한편, 시의회에서도 쌍용차 정상화를 위한 대정부 결의문을 준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쌍용차 경영 정상화를 위해 국회의원·시의원 간담회 개최, 공용차량 구입 협약 체결 등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평택상공회의소와 함께 시내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서명 운동을 추진하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